1. 목적
(1) 아시아 국가들과 인문, 사회, 종교, 예술, 문화 등 각 방면의 전문인력 교류 와 학술 교류를 통하여 민간 차원에서 국가간의 상호 이해와 관계 증진을 도모한다.
(2) 아시아의 후진 국가들에 전문 인력을 파견하고 선진 기술을 원조해 줌으로써 해당 국가의 사회적, 경제적, 문화적 발전을 돕는다.
(3) 해당 국가의 사회와 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비영리적인 사업 투자 활동을 통해서 아시아 후진 국가의 건전한 경제 사회 발전을 도모한다.

2. 활동
(1) 아시아의 과거 북방의 공산권 국가들과 그리고 그 주변 국가들과의 민간 학술 교류의 일환으로 다음과 같은 프로젝트를 개발 추진한다.
- 공동 연구팀 활동: 관계국 학자들간에 역사, 문화, 사회, 경제, 종교, 의학 등의 다방면의 전문 분야에 대한 분야별 공동 연구팀을 구성 하여 주제별로 연구하며 정기적 학술 세미나 등을 통해 발표회 혹은 토론회를 갖는다.
- 국제 학술 전문지 발간: 연구된 논문들을 분야별로 정기적으로 발간한다.
(2) 상기 관련 국가와 전문 인력을 통한 협력을 강화한다.
- 학자 혹은 전문인 파견: 각 분야의 학자 혹은 전문 인력을 일정 기간 현지에 파견하여 관계국의 민간 전문 기구의 활동을 돕는다.
- 현지 학자 혹은 전문인력 초청 연구: 관련 분야 학자나 전문 인력을 초청하여 국내에서 일정 기간 연구케 한다.
- 봉사단 파견: 여름 방학 등을 이용하여 단기 의료봉사단, 민간봉사단 혹은 청년 학생 자원봉사단 등을 현지에 파견하여 봉사 활동을 한다.
- 지역별 전문인력 양성: 국내의 대학 졸업자 혹은 대학원 졸업자를 관계국에 파견하여 연구기관 혹은 대학에서 석사 혹은 박사과정에 등록 현지의 문화를 연구하게 한다.
- 타문화권 연구 및 적응훈련 과정 운영: 전문인들의 타문화권 적응과 이해 그리고 해외 지역 연구를 목적으로 연구훈련과정을 개설 운영한다.
- 한국 유명 교양 서적 혹은 전문 서적 번역 보급: 국내의 유명 서적을 현지어로 번역, 출판, 보급한다.
(3) 상기 관계국가의 사회 발전과 경제 발전에 기여할 목적으로 현지에 사회봉사 단체를 설립하거나 사업체를 설립한다.
- 현지 사회봉사 단체 설립: 고아원, 병원, 학교 등 사회 공익단체를 설립하여 현지 국가 사회 발전에 이바지 한다.
- 현지 사업 투자: 비영리 목적으로 현지 사회 혹은 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분야에 사업 투자를 할 수 있다.

3. 연간 모금액 및 활용실적
- 2011년    2012년    2013년    2014년    2015년    2016년